제주시 동부보건소, 재가 암 환자를 위한 자조모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12:40:19
  • -
  • +
  • 인쇄
10월 26일(목) 오전 9시 30분, 보건소 2층 다목적실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 동부보건소는 10월 26일 오전 9시 30분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재가 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자조모임을 운영한다.

자조모임은 가정에서 치료 또는 요양 중인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적, 정신적 안정감을 충족시키고 상호 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해 재활의지를 강화시키기 위한 정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임에서는 환자와 가족 간의 정보교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원예프로그램 운영으로 친목도모와 상호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자조모임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에 대한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은희 동부보건소장은“정기적으로 재가 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건강상담, 가정방문서비스를 통한 심신안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2025년 복지분야 공모사업 예산 ‘18억 원’ 확보

[뉴스스텝] 김포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부응하고 시 재정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공모사업을 추진한 결과, 2025년 복지국 산하 4개 부서와 18개 위탁기관에서 총 128개 사업, 예산 17억 9,68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난 한 해 약 2만 2천여 명의 시민이 혜택을 받았다.시는 복지정책과, 노인장애인과, 가족문화과, 아동보육과 등 복지국 주요 부서를 중심으로 관내

2026년 ‘통영창의마을학교’ 운영 단체 모집

[뉴스스텝] 통영시는 학교 밖 배움터를 통해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2026년 통영창의마을학교’운영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지원 분야는 사업 목적과 운영 형태에 따라 연중돌봄형과 체험형 2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연중돌봄형은 학생들의 취미와 특기 적성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실질적인 돌봄 역할이 가능한 마을학교를 운영하며, 체험

최선국 전남도의원, 시·도 행정통합 ‘균형발전 제도화’ 강조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최선국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1)은 지난 1월 28일 목포 KBS 공개홀에서 열린 ‘전남ㆍ광주 행정통합 토론회’에 참석해 행정통합 논의가 단순한 행정구역 통합을 넘어 지역균형발전을 제도적으로 보장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번 토론회는 지방분권운동광주본부와 균형발전연구원, KBS목포방송국이 공동 주최하고 (사)분권자치연구소가 주관한 행사로, 전남ㆍ광주 행정통합의 방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