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신엄중, 국화꽃 축제(꿩지빌레국화한마당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2:35:24
  • -
  • +
  • 인쇄
▲ 국화꽃 축제(꿩지빌레국화한마당축제)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신엄중학교는 27일 꿩지빌레국화한마당축제를 개최했다. 교화인 국화를 주제로 ‘1학생 1화분 가꾸기’,‘국화꽃탑제작’,‘페이스페인팅’,‘티셔츠만들기’,‘국화카페’, ‘신엄 사진관’, ‘만남의 교실’,‘먹거리마당’등 1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급별로 학생들이 기획하고 운영한 다양한 부스체험은 독특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

학부모회에서는‘먹거리 장터’,‘보물 찾기’,‘비즈 공예’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축제가 한층 풍성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청명한 가을 하늘과 진한 국화 향기 속에 교육 3주체가 함께 축제를 준비하고 즐겁게 참여하여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회가 됐다.

축제를 위해 키운 국화 화분은 일정 기간 학교 앞마당에 전시한 후 가정과 지역사회에 나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용인 반도체협력 일반산업단지 합동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도시공사가 지분 참여한 ㈜제삼용인테크노밸리는 29일 처인구 원삼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용인 반도체협력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및 환경영향평가(초안) 등 주요 내용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에는 공사 임직원, 사업시행자, 지역주민을 포함해 약 50명이 참석했다.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일원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