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 2023 제주청소년의 거리 사진공모전‘가을, 숲이 보인다!’결과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7 12:35:14
  • -
  • +
  • 인쇄
▲ 대상 (초등부) 그림자는 브이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은 2023년 두 번째 제주청소년의 거리 사진공모전‘가을, 숲이 보인다!’의 심사결과를 지난 3일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깊어가는 가을의 계절풍경과 일상을 담은 사진을 통해 청소년의 거리를 알리고, 스토리가 담은 모두의 문화공간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실시했다.

사진공모전 심사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수상작을 결정했고, 주제표현성, 작품성, 참신성을 통합적으로 고려하여 ‘나의 그림자는 어떤 기분으로 가을을 느끼고 있는 보여주고 싶었다’는 외도초등학교 2학년 곽다나 학생의‘그림자는 브이’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포함하여 각 부문 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입선 장려 4명 등 총 22명이 선정되어 상장과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제주학생문화원 관계자는“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사진공모전이 풍성하게 마무리됐다고 전하며, 깊어가는 청소년의 거리 가을 풍경과 일상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져 자연을 담은 문화의 거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