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자원봉사센터, 뜨개질봉사단의 온기나눔활동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8 12:35:29
  • -
  • +
  • 인쇄
직접 만든 물품 400여 점 나눔
▲ 함안군자원봉사센터, 뜨개질봉사단의 온기나눔활동 진행

[뉴스스텝] 함안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범국민 온기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뜨개질전문봉사단이 만든 물품 400여점을 시니어클럽과 함안군 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함안군자원봉사센터 ‘한올의 마음으로 뜨개질전문봉사단’은 발토시 71점, 파우치 71점, 휴지케이스 83점, 친환경수세미 142점, 양말목발매트 24점을 직접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며 설 명절을 훈훈하게 보낼 수 있는 온기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우지원 회장은 “회원들이 정성으로 만든 물품을 기부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 우리의 작은 재능이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재능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유원주 센터장은 “설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온기를 나누는 활동에 감사드린다. 군에서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에 만들어진 뜨개질봉사단은 매년 어버이날에 카네이션 브로치 300개를 만들어 경로당, 노인대학 등을 찾아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등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중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양말목화분만들기 교육, 가죽공예 교육을 진행하는 등 자원봉사 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모범적인 봉사단체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