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상생화합 농악경연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12:45:48
  • -
  • +
  • 인쇄
13개 농악단 참가… 삼례농악단 만경강상 수상
▲ 완주군, 상생화합 농악경연대회 성료

[뉴스스텝] 완주군이 ‘2024년 완주군수배 상생화합 농악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9일 오전 10시부터 삼례읍 공영주차장에서 열린 농악경연대회는 (사)완주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 주관으로 13개의 농악단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완주군취타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3개 팀의 특색있는 경연대회가 펼쳐졌다.

대회결과 삼례농악단이 대상인 만경강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구이농악단이 금상인 대둔산상을, 운주농악단이 특별상인 완주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최연소팀인 고산학생농악단에 대한 선배 농악단들의 격려와 처음 출전한 상관농악단에 대한 응원이 쏟아져 훈훈함을 자아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농악은 공동체 의식과 농촌사회의 여흥 활동에서 유래한 대표적인 공연예술이다”며 “완주군 농악의 보존과 생활문화로의 활성화를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13개 읍면지역을 기반하여 다양하게 분포된 특색있는 완주군만의 농악 보존과 활성화를 위해 (사)완주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에 농악분과를 신설해 농악기능인의 저변 확대와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