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안덕면, ‘공명정대’ 청렴·친절 문구 공모 당선작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7 12:35:26
  • -
  • +
  • 인쇄
▲ ‘공명정대’ 청렴·친절 문구 공모 당선작

[뉴스스텝] 서귀포시 안덕면은 6일 직원들의 공모로 진행된 청렴·친절 문구 공모 당선작을 발표하고 당선작인 “공명정대(公明正大)” 문구를 청사 내 전시했다.

해당 공모는 10월 초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를 고취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됐으며, 총 5개의 문구 중 직원들의 투표를 거쳐 ‘공명정대(사사로움이나 그릇됨 없이 정정당당하고 떳떳하게 행동함)’가 최종 선정됐으며, 당선작은 대한민국서예휘오대회 대상 수상자이자 20여년 동안 서예단체 ‘묵지회’를 이끌며 필법연구 등 서예발전을 이끌고 중국에서 저명상표로 인정받은 LG생활건강 화장품‘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로고를 제작한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인 박양준 서예가의 독특하고 힘있는 서체로 완성됐다.

송창수 안덕면장은 “전 직원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청렴과 친절을 다짐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직원들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민관 합동 국토대청결 운동 및 새 단장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공주시 우성면은 지난 22일 ‘국토대청결 운동 및 대한민국 새 단장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정화 활동은 우성면과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회가 함께한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생활쓰레기 수거와 분리배출 홍보를 병행하며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목표로 했다.이용건 우성면장은 “작은 실천이 우성면의 얼굴을 바꾼다”며 “이번 국토대청결 운동을 계기로 일상 속에서 분리배출과 쓰레기 줄이기에 더 많은 관심과

부여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5기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부여군은 지난 19일 여성문화회관에서 5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역량 강화교육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5기 군민참여단은 지난 7~8월 부여군 누리집을 통한 공개 모집을 거쳐 최종 22명이 선발됐다. 위촉식에 앞서 진행된 역량 강화교육에서는‘여성친화도시의 부여, 군민참여단의 성인지 역량 UP!’을 주제로 참여단의 활동 방향을 모색하고,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보령시, 한전산업개발과 추석 맞이 나눔 실천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2일 시청 시장실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황보석수 한전산업개발㈜ 보령사업처 행정실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추석 명절 맞이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라면 120박스(200만 원 상당)로, 시는 관내 저소득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해 소외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한전산업개발㈜ 보령사업처는 지난 2019년 12월 첫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