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여수시장, 여수공업고등학교 e스포츠부 격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2:46:01
  • -
  • +
  • 인쇄
창단 후 첫 출전에서 우승하며 전남도 최강자로 떠올라
▲ 정기명 여수시장, 여수공업고등학교 e스포츠부 격려

[뉴스스텝] 여수공업고등학교 e스포츠부가 최근 ‘2024 전라남도 청소년박람회 e스포츠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2일 학교를 방문, 선생님과 선수들을 격려했다.

시에 따르면 ‘여수공업고등학교’는 학과 개편을 통해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산업분야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지난 4월 전라남도 최초로 ‘e스포츠부’를 창단하며 주목을 받았다.

‘e스포츠부’는 2개 종목, 선수 10명(리그오브레전드 5명, 발로란트 5명)으로 출범했으며, 지난 5월 ‘2024 전라남도 청소년박람회 e스포츠대회’ 출전,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에서 총 21개교 25팀이 참가, 여수공업고등학교는 첫 출전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의 활약으로 도내 최강자로 우뚝 서게 돼 이목을 끌었다.

간담회 자리에서 여수공고 김대원 교장은 “여수시와 전라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e스포츠부가 창단할 수 있었다”며 “첫 출전에 우승이라는 결실을 맺은 선생님과 선수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e스포츠 분야 진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기명 여수시장은 “e스포츠를 통해 여수를 대표하는 우수한 선수를 배출하고,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각급 학교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100억 원의 예산을 교육경비로 투입,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