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 새해 첫 정기회의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9 12:35:47
  • -
  • +
  • 인쇄
갑진년 값진 한 해를 위한 첫걸음
▲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 새해 첫 정기회의 시행

[뉴스스텝]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에서는 1월 8일 지좌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새해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배형태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홍보 사항, 임원진 인사, 2024년 사업계획 및 자체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2023년 최우수상 수상에 대한 사업 결과 분석과 2024년 신규사업에 대한 토의와 지난해 사업에 대한 결산보고와 감사보고도 아울러 진행됐다.

새해 첫 정기회의인 만큼 회원 모두 새마을 정신을 다시 새기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올 한 해도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장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지난해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가 최우수상을 받은 것은 적극적으로 즐겁게 봉사해 준 회원 모두의 덕”이라며, “올해도 동민들을 위해 즐겁게 봉사한다면 성과는 자연스레 따라올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새해 초부터 새마을지도자회 회원님들의 열정이 매우 높다”라며, “올해도 지좌동민들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하며 지좌동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는 올해 자원재활용품 수집, 연도변 제초 작업,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등 소외이웃을 위한 봉사활동과 자연보호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