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2023년 책이랑 놀아볼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2:35:21
  • -
  • +
  • 인쇄
▲ 학교 독서활동 지원 사업 ‘2023년 책이랑 놀아볼래’ 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5일 학교 독서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서귀북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2023년 책이랑 놀아볼래’를 개강했다.

‘2023년 책이랑 놀아볼래’는 큰글자 그림책과 동시집을 함께 읽고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로 서로의 생각을 이끌어낼 수 있는 독후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본 수업은 김신숙(시인, 독서지도사) 강사의 강의로 10월 31일까지 1~2학년을 대상으로 총 44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첫 시간에는 『용기를 내, 비닐장갑!』을 읽고 1회 용품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정리했다. 이후에도『황소 아저씨』, 『개구리네 한솥밥』, 『서울쥐의 서울구경』 등을 함께 읽고 마음을 나누는 방법, 신나는 여행 계획하기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어린이들이 동화와 동시를 재미있게 느끼고 새롭게 바라보는 등 독서에 대해 긍정적인 경험을 많이 쌓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구민아카데미 명사특강 성료…'AI시대의 미래' 조명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는 지난 18일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에서 ‘2025년 제2차 구민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열고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를 초청했다. 이날 행사에는 250여 명의 구민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장 대표는 뇌과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tvN '어쩌다 어른', '알쓸신잡', EBS 'EBS초대석'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과 소통해 왔다.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 '하모니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일 신동수변공원 원형분수대에서 '영통2동 하모니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지역주민 300여 명과 함께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날 축제는 플리마켓존과 체험존, 먹거리존으로 나뉘어 주민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플리마켓존에서는 사전 등록한 주민들이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며 소통의 장을 열었고, 체험존에서는 타로

의정부시, 2025년 제2차 사회적경제 기획전 '의좋은마켓'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야외광장 3층에서 2025년 제2차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의좋은마켓’을 개최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이번 기획전은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체험과 이벤트를 통해 사회적가치에 대한 인식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의정부 도시교육재단과 협력해 싱싱상생이음 ‘로컬푸드 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