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메데진시 대표단 춘천 방문, 국제교류 협력 방안 모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2:40:31
  • -
  • +
  • 인쇄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더존비즈온 등 방문
▲ 콜롬비아 메데진시 대표단 춘천 방문, 국제교류 협력 방안 모색

[뉴스스텝] 콜롬비아 메데진시 대표단이 7박 8일간의 일정으로 춘천을 찾아 국제교류 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한다.

춘천시에 따르면 콜롬비아 메데진시 대표단은 4일부터 11일까지 춘천을 찾는다.

이번 방문은 정보통신기술 산업, 정보 보안, 식품·바이오산업 등 다양한 분야 연수 및 국제교류 협력 확대 방안을 위해 마련됐다.

방문 일정 동안 대표단은 7일 춘천시청에서 교통약자 이동과 관련해 시 관계자와 만난다.

이어 중증 장애인 직업재활 시설을 견학하고, 더존 비즈온을 찾는다.

또 8일 오전 10시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만나 환담을 하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을 방문한다.

이 외에도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을 방문하고, 춘천교육대학교 서순식 교수님께 디지털 교육 분야 특강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그동안 콜롬비아 메데진시와 춘천시는 지난 2016년부터 연을 이어오고 있다.

2016년 1월 주한콜롬비아대사가 춘천을 방문해 양국간 도시 교류를 제안했고, 이듬해 2017년 춘천시 행정협의단이 콜롬비아를 찾았다.

이후 2018년 춘천시와 메데진시는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고, 메데진시 세종학당 개설 관련 업무협의, 메데진시 국장단 내방, 제1회 콜롬비아 글로벌 온라인 정보통신기술 강좌, 춘천 커피도시 페스타 ‘콜림비아 in 춘천’ 운영 등 교류를 이어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