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천문과학관,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큰 호응 속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2:40:39
  • -
  • +
  • 인쇄
천체망원경 보름달 집중 관측
▲ 강화천문과학관,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뉴스스텝] 강화군의 강화천문과학관이 지난 11일부터 3일간 정월대보름을 맞아 개최한 특별행사가 관람객의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끝났다.

정월대보름 맞이 특별행사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200여 명의 관람객이 찾아 과학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행사장에서는 천체망원경을 통한 보름달 집중 관측이 이루어졌으며, LED쥐불놀이, 투호, 윷놀이, 액막이 연 달기, 부럼 깨기, 달 포토존 등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정월대보름 당일에는 낮에 내린 폭설에도 불구하고 희미한 구름 사이로 밝은 보름달이 관측되어 관람객의 탄성을 자아냈다.

관람객들은 천체망원경을 통해 보이는 보름달을 직접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2025년 을사년 한 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했다.

한편 보름달은 지구를 기준으로 태양과 달이 서로 반대편에 일직선으로 위치할 때 볼 수 있다.

타원 모양의 궤도를 도는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이 위치할 때 달은 평소보다 더 커 보이며, 지구와 거리가 가장 먼 지점을 통과할 때 평소보다 더 작게 보인다.

올해 가장 큰 보름달(슈퍼문)은 오는 11월 5일에 만나볼 수 있다.

지구와 달 사이 평균 거리(약 38만 4,000km)보다 약 27,000km 더 가까워질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강화천문과학관은 매월 다른 테마의 행사를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면서, “계절별로 각기 다른 천체를 관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월 색다른 체험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이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