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홍동주민자치센터 건강특화프로그램 지역주민에게 호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2:35:26
  • -
  • +
  • 인쇄
▲ 시니어 모델 건강워킹

[뉴스스텝] 서귀포시 동홍동주민자치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특화프로그램(10개, 221명)을 운영하여 높은 평가와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하반기 건강프로그램으로 시니어모델 건강워킹, 자이브, 웰빙댄스, 고고장구 등 활동적인 프로그램(4개, 86명)을 운영하여 지역사회의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고 있다.

그 중 시니어모델 건강워킹은 접수 시작 이틀 만에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일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참여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이주민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지난 5월과 8월 두 차례 “이주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숨은길 플로깅(60명 참여)”을 진행했으며, 또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교육을 총 7회 실시하여 고혈압 관리, 건강하게 운동하는 법 등 건강생활을 위한 정보를 주민에게 널리 알렸다.

또한, 주민자치센터에서는 내년 1월 지역주민 대상으로 프로그램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주민 의견을 반영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용인 반도체협력 일반산업단지 합동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도시공사가 지분 참여한 ㈜제삼용인테크노밸리는 29일 처인구 원삼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용인 반도체협력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및 환경영향평가(초안) 등 주요 내용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에는 공사 임직원, 사업시행자, 지역주민을 포함해 약 50명이 참석했다.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일원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