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도담도담 가족봉사단,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2:26:17
  • -
  • +
  • 인쇄
어버이날 감사 선물로 직접 심고 기른 카네이션 화분 전달 계획
▲ 도담도담 가족봉사단,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뉴스스텝] 영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도담도담 가족봉사단 16가족40여 명은 지난 20일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식목일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존의 색종이로 접거나 이미 만들어진 브로치가 아닌 살아있는 카네이션을 직접 심어 선물함으로써 가정에서도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했다.

이날 심은 카네이션 화분은 오랫동안 관리할 수 있도록 사전교육과 함께 반려식물로 키워 어버이날의 감사의 의미로 정서적 안정과 힐링까지 선물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활동에 참여한 이든 가족은 “직접 심은 카네이션을 할머니, 할아버지께 드릴 생각을 하니 기쁘다”며 “감사 편지를 적어 사랑한다고 말하며 선물 드리겠다.”고 전했다.

영천시자원봉사센터 구홍우 소장은 “어린이들이 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성을 함양하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문화를 선두하기 위해 영천시자원봉사센터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봉사단은 EM흙공만들기, 한약축제 체험부스, 환경캠페인, 플로깅, 호국원 묘역정화 등의 활동을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 권선구 주민자치협의회 송년회 개최

[뉴스스텝] 권선구 주민자치협의회는 2025년 12월 22일 오후 6시,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 권선구 주민자치협의회 송년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구청장, 12개 동 동장, 주민자치회장, 사무국장, 구청 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공동체 발전을 위해 애쓴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송년회는 내빈 소개 인사말씀

대전 서구, 송년 뮤지컬 갈라 콘서트 성황리 막 내려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지난 23일 저녁 청사 구봉산홀에서 2025년 송년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이번 갈라 콘서트는 구청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한 구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무대에는 뮤지컬 배우 이건명과 라움앙상블이 출연해 ‘맘마미아’ 메들리와 ‘영웅’, 캐럴 메들리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으며, 객석에서는 공연 내내 큰 박수와 호응이 이어졌다.구

한글문화도시 세종, 한 해 돌아봤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지난 23일 박연문화관에서 한글문화도시 원년을 마무리하며 그간의 사업 경과를 살펴보기 위해 ‘2025 한글문화도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이날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세계를 잇는 한글문화도시, 세종’의 비전을 함께 실천한 100여 명의 관계자와 시민들이 참석했다.1부 행사는 최민호 시장의 환영사와 김동빈 시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아카펠라 가수 ‘튠에이드’가 영화 케이팝 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