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새마을금고, 인천 중구 신흥동에 사랑의 좀도리 쌀 119포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2:40:42
  • -
  • +
  • 인쇄
▲ 신선새마을금고, 인천 중구 신흥동에 사랑의 좀도리 쌀 119포 전달

[뉴스스텝] 신선새마을금고가 신흥동 지역 이웃을 위해 ‘사랑의 좀도리 쌀’ 119포(10kg 114포, 20kg 5포)를 전달했다.

인천시 중구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신선새마을금고 이익창 이사장, 김봉열 감사, 박윤홍 이사, 안규영 이에스지(ESG)운영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좀도리 쌀 전달식’을 가졌다.

‘사랑의 좀도리’는 과거 밥을 지을 때 쌀을 미리 한 술씩 덜어내 부뚜막의 단지에 모아 놓았다가 어려운 이웃을 도왔던 ‘좀도리’의 전통적인 정신을 계승한 모금 운동이다.

특히 1998년 국제통화기금 외환위기 이후 저소득층이 급증함에 따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시작된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지역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익창 이사장은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새마을금고의 기본이념이 담긴 사회 환원 사업”이라며 “신선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 올바른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순자 신흥동장은 “매년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여준 신선새마을금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따뜻한 마음과 정성으로 모인 쌀을 추운 겨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번에 기탁된 사랑의 좀도리 쌀 119포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등 도움이 꼭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동탄3동, 추석 명절을 맞아 도로도 마음도 새단장 나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 동탄3동이 23일 통장단협의회 및 직원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거리 청소와 경관 개선을 위한 국화 식재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과 정조대왕 능행차를 앞두고 펼친 ‘거리 새단장 캠페인’으로, 협의회는 국화 150본 식재, 도로변 쓰레기 줍기, 인도 풀뽑기, 가로수 맹아 제거 등 활동을 펼쳤다.특히 이날 행사는 주변 홍보 및 플로깅을 통해 환경정화 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시립추모공원, 2025년 추석 당일 정상(단축)운영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당초 휴무일이었던 2025년 추석 당일(10월 6일)에 대하여, 김천시립추모공원 화장시설 이용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화하기 위해 정상(단축)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추석 당일에는 기존 휴무 계획을 일부 조정해 4회차(13시) 만 운영되며, 이번 운영은 김천시민을 대상으로만 이뤄진다. 공단은 명절 기간동안에도 장례 수요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전

장수군,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 개최

[뉴스스텝] ‘한국의 샤모니’를 꿈꾸는 전북 장수군에서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락앤런(대표 김영록)이 주관하는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는 100M, 100K, 38K-P(팔공산), 38K-J(장안산), 20K 총 5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며, 26일 100M 코스를 시작으로 27일부터 본격적인 레이스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