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고석정 꽃밭 역사여행 “세종대왕 납시오” 강무행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12:31:08
  • -
  • +
  • 인쇄
▲ 고석정 꽃밭 역사여행 “세종대왕 납시오” 강무행차 성료

[뉴스스텝] 철원문화재단은 지난 9월 23일 철원 고석정 꽃밭에서 조선왕조실록 기록을 근거로한 ‘세종대왕 강무행차’ 재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4시 고석정 내 철원관광정보센터에서 출정식을 가진 뒤 고석정 꽃밭까지 250여명의 재현인원이 세종대왕 강무행차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이어 고석정 꽃밭 잔디광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군사들의 진법시연과 함께 검무, 화관무, 농악대합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전년 대비 행사 규모가 확대되어 더욱 더 다채롭고 풍요로운 볼거리가 제공됐다.

강무(講武)란 왕이 직접 참여하는 군사훈련을 겸한 사냥행사로 실록에 따르면 세종대왕은 철원에서만 19회(93일간) 강무를 진행하고 사냥이 끝나면 대군과 신하, 군사, 백성들에게 사냥한 짐승과 음식으로 주연을 베풀었다고 한다.
그 의미를 담아 퍼레이드가 끝난 뒤 철원군민 및 관광객들에게 떡 나눔 이벤트도 열렸다.

또 이날 저녁에 꽃밭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고석정 꽃밭 가을맞이 콩쿨대회와 불꽃놀이, 연예인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철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세종대왕 강무행차 재현으로 깊어가는 가을, 아름다운 꽃밭과 함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수도권 기업 모시자” 서울서 ‘충남 세일즈’

[뉴스스텝] 국내외 기업 투자 유치 40조 원 돌파를 넘보고 있는 민선8기 힘쎈충남이 수도권 기업 확대 유치를 위해 ‘현장 영업 활동’에 나섰다.이 자리에는 120여 개 기업이 참여, 1개 기업과 500억 원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5개 기업으로부터 640억 원 규모의 투자 의향을 받아내며 미래 가능성을 확인했다.도는 3일 서울 국민일보 빌딩에서 수도권 및 앵커 기업 유치를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민선

충주시보건소, 봉방동 ‘우리동네 치매검진날’ 운영

[뉴스스텝] 충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방장골 경로당을 시작으로 봉방동 치매안심마을 11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우리동네 찾아가는 치매검진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현장 중심의 치매조기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특히 검진부터 진단, 사례관리까지 한 번에 연계되는 원스톱 치매관리체계를 강화해, 조기 발견과 적기 치료를 도모할 계획이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강화군 채용박람회 연계 제대군인 순회상담”실시

[뉴스스텝]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 10. 30. 인천시 강화군 강화문예회관에서 진행된 강화군 채용박람회와 연계하여 국군장병 및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과 전직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순회상담을 실시했다.‘찾아가는 제대군인 순회상담’은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가 각 군부대 및 원거리에 거주하는 제대(예정)군인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제도 및 제대군인 전직지원제도를 소개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