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2024년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국토교통부 장관상’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2:45:38
  • -
  • +
  • 인쇄
▲ 달서구, 2024년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국토교통부 장관상’수상

[뉴스스텝] 대구 달서구가‘2024년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은 2021년부터 시행돼 지자체의 주거복지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유도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이다.

달서구는 이번 시상식에서 주거복지센터 운영 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주거복지 선도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이는 지난 11월 ‘제7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주거복지 분야 기관 수상이다.

달서구는 2021년 서울을 제외한 전국 구․군 단위 최초로 주거복지 전담 기관인 ‘달서주거복지센터’를 개소했다. 현재까지 대구 기초지자체에서 유일하게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주거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주거 관련 상담, 소규모 집수리, 저장강박세대 환경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관내 10개 공공기관과 주거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각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달서구 주거안전망’을 구축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은 우리 구의 주거복지 정책과 함께 주민 여러분이 함께 만들어 주신 소중한 성과이다. 앞으로도 모든 주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활성화 위해 민‧관 협력 나선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7일 시민로 일원에서 열린 순천 올랑가 디저트 페스타 행사에서 공공배달앱 ‘먹깨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줄이고, 시민들에게 합리적이고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협약식에는 순천시를 비롯해 순천시의회, 소상공인연합회 순천시지부, 한국외식업중앙회 순천시지부, 먹깨비 등 5개 기관단체가

2025년 제1회 포천시 내촌면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포천시 내촌면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내촌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제1회 내촌면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총회는 고고장구 등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공연으로 시작해, 1기 내촌면주민자치회의 활동 성과 보고, 2026년 주민자치회 사업 의제 발표 및 현장 투표, 사업 선정 선포 순으로 진행했다.2026년 주민자치회 사업 의제는 버스승강장 야간조

안동시립공연단 '더 레시피' 전석 매진

[뉴스스텝] 안동시립공연단의 첫 작품인 이머시브 다이닝 공연 '더 레시피'가 지난 9월 20일 첫 공연을 시작한 이후, 불과 일주일도 되지 않아 총 16회차 공연이 전석 매진되는 쾌거를 거두었다.'더 레시피'는 조선시대 요리서 『수운잡방』과 안동의 전통적 ‘접빈문화’를 모티브로 한 공연으로, 관객이 손님이 돼 음식을 함께 나누며 극에 참여하는 신개념 무대다. 개막과 동시에 참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