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태평전통시장,‘별빛다구이축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2:31:09
  • -
  • +
  • 인쇄
8월 30일~ 31일, 한여름 밤 별빛 아래 구이 축
▲ 중구 태평전통시장,‘별빛다구이축제’개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30일 오후 5시부터 31일 밤 9시까지 태평전통시장 일원에서 “별빛다구이축제”가 열렸다고 밝혔다.

주민들에게 한 여름밤 특별한 전통시장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열린 태평시장 별빛다구이축제는 시장 내 다구이마당에서 직접 고기와 구이용 먹거리를 구매하여 함께 요리를 즐기는 축제로, 태평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이용수), 태평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사업 추진단(단장 김유환)에서 태평전통시장을 관광특화시장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통돼지한마리 나눔행사 ▲문화공연 ▲노래자랑 ▲야광팔찌만들기 ▲LED풍선만들기 등의 다양한 행사와 함께 태평시장에서 직접 개발한 주류 시음회도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통돼지 한 마리 나눔행사(40명 선착순)는 태평전통시장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진행된 사전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주최 측은 시장 내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안전요원을 시장 곳곳에 배치하여 축제를 즐기는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했다.

이용수 회장은“전통시장에서 한 여름밤의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관광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태평시장 별빛다구이축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별빛다구이축제를 찾아주신 많은 주민들이 맛있는 구이 요리와 공연을 함께한 즐거운 하루로 기억되길 바란다.”라며 “구에서도 중구 전통시장만의 특색을 살려 찾아오고 싶은 중구, 함께가고 싶은 전통시장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