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성공개최 기원 국토안전관리원, 산림엑스포조직위와 안전관리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3 12:45:37
  • -
  • +
  • 인쇄
▲ 산림엑스포 성공 개최 기원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와 국토안전관리원은 8월 2일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행사장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등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동일 상임부위원장을 비롯한 김광식 국토안전관리원 강원지역본부장 외 5명이 참석했다.

본 협약은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하여 상호 적극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산림엑스포를 준비함에 있어 행사장 시설현장에 대해 안전관리 등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행사장 시설 조성 시 국토안전관리원이 보유한 풍부하고 축척된 안전관리 기술과 첨단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산림엑스포 행사를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일 상임부위원장은 “산림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하여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 약속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는 주제로, 2023년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간 강원특별자치도세계잼버리수련장을 비롯하여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고성, 속초, 인제, 양양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