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영상 제작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3 12:35:43
  • -
  • +
  • 인쇄
5월말부터 TV, 라디오, 제주시 공식SNS, 유관기관 등 홍보, 탄소중립 문화 정착
▲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영상

[뉴스스텝] 제주시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참여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환경을 지키는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 캠페인 홍보 영상물을 제작하여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2040 플라스틱 제로 섬” 범사회적 참여 분위기 조성과 연계하여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脫플라스틱 실천 운동과 에너지 절약 실천 등의 내용을 담았다.

영상물은 5월말부터 TV와 라디오를 통해 방송되며, 옥외광고물(전광판·버스정보단말기)과 제주시 공식SNS(유튜브, 인스타,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읍·면·동, 공공기관에 배포하여 전 공직자와 자생단체는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홍보하여 기후·환경위기 문제에 공감하고 스스로 사회적 탄소중립을 실천 해나가는 ‘환경시민’으로의 문화 확립을 유도하고자 한다.

박동헌 환경관리과장은 “캠페인 영상 홍보를 통해 일상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수칙을 쉽게 소개함으로써 바로 지금 나부터 실천하는 참여 분위기 확산으로 제주시의 탄소중립 문화 정착을 기대한다” 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