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썸머' 김건우, 이재욱-최성은 사랑 위해 한발 물러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2:30:09
  • -
  • +
  • 인쇄
▲ 사진 제공: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캡처

[뉴스스텝] 김건우가 ‘마지막 썸머’를 통해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

매주 토, 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에서 김건우는 승률 99%를 자랑하는 항소심 전문 변호사 서수혁 역으로 열연 중이다. 그의 냉철함과 따뜻함을 오가는 입체적인 연기는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서수혁(김건우 분)은 극 중 이성적이고 냉철한 판단력으로 의뢰인 백도하(이재욱 분)의 곁을 지키는 유능한 변호사다. 김건우는 캐릭터의 전문성을 완벽히 살려내며 카리스마 넘치는 '뇌섹남'의 면모를 탁월하게 표현했다.

특히 재판을 진행할 때 빙고 칸 9개를 채우는 그의 독특한 습관은 캐릭터의 디테일을 살리며 몰입도를 높였다.

냉정함만 가득할 것 같던 수혁은 지금껏 본 적 없는 원고 송하경(최성은 분)에게 점차 관심을 두게 되고, 적극적으로 호감을 표시하며 도하와 하경의 17년 서사에 뛰어들어 흥미진진한 삼각관계를 형성했다.

무엇보다 수혁은 하경을 향해 진심 어린 충고를 건네고 그녀의 말을 경청하며 ‘어른 남자’의 정석을 보여줬다. 또한 수혁이 "저랑 만나죠. 어른 대 어른으로. 연애해 봐요, 우리"라고 하경에게 고백하는 장면은 보는 이들의 설렘을 유발하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짧은 연애 후 하경의 이별 선언을 맞닥뜨린 수혁은 씁쓸한 마음을 감추지 못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별 과정에서 보여준 수혁의 태도는 김건우의 이미지 변신에 방점을 찍었다. 상대방의 진심을 존중하고, 도하와 하경의 사랑을 위해 기꺼이 한 발 물러서는 성숙한 면모를 김건우는 깊이 있는 감정 연기로 소화해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자신의 감정보다 상대를 먼저 배려하는 수혁을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단순한 삼각관계의 한 축을 넘어 가장 성숙한 어른 남자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이번 서수혁 역을 통해 그동안 보여줬던 강렬한 이미지 대신 부드럽고 다정한 매력을 선보인 배우 김건우가 앞으로 남은 방송에서 어떤 연기로 극의 깊이를 더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 11회는 오는 6일(토)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