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1회 용품 사용규제 사업장 지도·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12:45:15
  • -
  • +
  • 인쇄
1회 용품 사용 규제 홍보를 통해 자원낭비와 환경오염 방지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1회 용품 사용으로 인한 자원낭비와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관내 1회 용품 사용규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도·점검 및 홍보를 실시한다.

속초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일반음식점 및 카페 등 식품접객업소, 집단급식소 등 매장 내에서 1회 용품 사용을 규제하는 법률개정 안내와 1회 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매달 점검을 진행해 왔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음식점, 카페 등 식품접객업 매장 내에서 1회용 컵·접시·용기, 나무젓가락, 비닐식탁보 등의 사용여부이며, 도·소매업의 경우 1회용 봉투, 쇼핑백 무상제공 여부 등이다.

환경부는 지난해 11월 24일부터 식품접객업 매장 내 1회용 종이컵, 플라스틱 빨대 및 젓는 막대, 1회용 봉투 등 사용금지 품목을 확대시켰다.

이에 따라 속초시에서도 현재 제도의 정착을 돕고자 관내 식품접객업소 등에 홍보문자를 발송하고 현장에서 계도와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1회 용품 사용규제의 재시행에 대하여 시민들과 사업장에서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