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역동적 복지 달서의 꿈! 2024년 달서구 복지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2:45:49
  • -
  • +
  • 인쇄
달서구, 2024년 사회복지한마당 행사 개최
▲ 2024년 달서구 복지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7일 선돌공원에서 제25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2024년 달서구 사회복지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더 역동적 복지, 달꿈(달서의 꿈)'을 슬로건으로 달서구와 달서구사회복지협의회가 개최했다.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지역주민 등 약 1,000여명이 참여한 민·관 합동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달서구와 30여 개의 달서구 관내 사회복지기관, 사회복지시설이 합동해 ▲가족사진, 공동제작 작품 등을 전시하는 달꿈 아동작품 전시회, ▲가족·결혼·저출산 극복을 주제로 하는 달꿈 어린이 그림대회, ▲주민들이 다양한 재능을 뽐내는 달인 쇼타임, ▲ 달꿈 장난감 세상, ▲ 달서구 선사시대로를 탐방하는 달꿈 뚜벅여행 ▲ 사회복지종사자와 지역주민이 함께한 힐링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사회복지한마당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체험하는 생애주기별 복지 홍보관, 자신의 과거·현재·미래를 담는 The 행복한 인생 사진관, 전통놀이·가족가상현실 VR 체험 등을 운영한 플레이존, 다회용 용기를 활용한 먹거리존 등 40여 개의 다양한 체험·홍보 부스로 채워졌다.

특히 달꿈 장난감 세상에서는 장난감 체험놀이터 및 고장난 장난감을 수리 해주는 장난감 병원, 나눔기부를 실천하는 장난감 아나바다 장터 및 장난감 경매장을 운영해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먹거리존에서는 다양한 다회용 용기를 사용하여 환경보호에 기여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달서구 사회복지한마당 행사가 우리 구의 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알리는 자리가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스마트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언제나 살고 싶은 달서구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