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상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4 12:45:31
  • -
  • +
  • 인쇄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과 이용자들의 인권과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외부추천이사 후보자를 상시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제도는 사회복지사업법 제18조 제2항에 따라 사회복지법인 이사의 1/3이상을 시․도사회보장위원회 혹은 시․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3배수로 추천한 사람 중에 선임하도록 한 제도로, 무보수 명예직이며 선정된 외부추천이사는 해당 사회복지법인이사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후보자는 신청일 기준 제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직장이 제주시 소재에 있는 만19세 이상 70세 미만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단 사회복지사업법 제19조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임원이 될 수 없다.

한편 제주시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사회복지법인은 75개이며,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192명의 후보군을 구성하고 있다.

문재원 주민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이 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