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교육지원청 독서교육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3 12:31:21
  • -
  • +
  • 인쇄
“신나고 쉬운 독서토론 방법 지도”
▲ 동해교육지원청 독서교육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동해교육지원청은 1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등(특수 포함) 독서교육 업무 담당자 및 희망 교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독서교육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신나고 쉬운 독서 토론 방법 지도'라는 제목으로 진행됐으며, 책 읽고 토론하는 학교문화를 정착시키고 학생들의 독서 습관 기반과 독서 능력을 키우기 위해 수업에서 할 수 있는 실제적인 독서 토론 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연계한 수업 설계 및 토론이 자유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토론 수업 방법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고, 학교급별 독서 수업 방법에 대한 고민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박광서 교육장은 “독서는 지식과 인문학적 감성을 키우는 중요한 수단이자 문화생활의 일부로 꼭 필요한 활동"이라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 토론 방법 연수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효과를 더욱 확산시키고, 학교 현장에서 독서 문화를 활성화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