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6동,‘2024년 민방위 업무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2:40:39
  • -
  • +
  • 인쇄
▲ 부평6동,‘2024년 민방위 업무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수상

[뉴스스텝] 부평구 부평6동이 4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열린 제49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에서 ‘2024년 민방위 업무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민방위 업무분야에서 타의 귀감이 되는 전국단위의 개인·단체(기관)를 대상으로 민방위 업무 유공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동은 이번 ‘2024년 민방위대 행정안전부 특별검열’ 결과 정부포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부평6동은 올해 1월 10일 기준 20개대 1천21명의 민방위대로 편성돼 민방위대장과 긴밀한 소통체계 구축 등을 통해 효율적으로 민방위대를 운영하고 있다.

평소 민방위대피시설, 민방위필수장비(6종), 화생방방독면 등을 철저하게 관리하며 비상상황 시 적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행정복지센터 출입구에 비상대피시설 현황 게시판 운영으로 비상시 주민누구나 비상대피시설을 찾기 쉽게 안내하고 있다.

또 기관장 주도 하에 민관 합동 주민참여형 훈련을 실시,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비상상황 대비 실전 대응능력을 향상에 기여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민방위 업무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은 부평6동 지역주민들과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 적극적인 민방위 운영을 통해 이뤄진 결과”라며 “우리 구는 급변하는 안보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민방위 역량을 강화하여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듬직한 방파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