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역사박물관,‘제32기 박물관대학’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2:40:42
  • -
  • +
  • 인쇄
▲ 부평역사박물관,‘제32기 박물관대학’개최

[뉴스스텝] 부평구 부평역사박물관이 8일부터 제32기 박물관대학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박물관대학은 오는 25일부터 12월 13일까지 7주간(11월 1일 제외)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부평역사박물관 지하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역사 속 환경, 환경 속 역사’를 주제로 7명의 전문가가 강연을 펼친다.

강연은 역사 속 생태 및 환경과 관련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처음 만나는 세상, 인류세가 온다 ▲기러기, 감귤, 청어 : 동아시아 기후변동의 역사 ▲조선의 개발제한구역, 금송과 봉산 등 7가지 흥미 있는 소주제를 통해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 신청은 부평역사박물관 누리집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50명이다.

수강생에게는 강연 교재가 지급되며, 5회 이상 강연에 참여한 수강생은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역사박물관 누리집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