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 배식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2:35:33
  • -
  • +
  • 인쇄
▲ 의정부시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 배식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12월 19일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하기 위해 흥선노인복지관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매주 목요일마다 위원 3~4명이 배식봉사를 해오고 있다. 이날도 80여 명의 노인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했다.

위원들은 배식봉사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배식, 청소 과정을 함께 했으며, 평소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에 힘쓰는 위원회의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김남희 위원장은 “배식봉사를 할 때마다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배식봉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소중한 정을 나누며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부근 자치민원과장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시는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웃을 위한 나눔의 마음이 확산돼 주민들이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내년에도 노인을 위한 배식봉사, 노숙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 등 지역사회에 온정을 더하는 봉사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유보통합 마주동행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마주동행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 지원은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과 현장 지원단이 함께 교육ㆍ보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중점활동과 교사 연구ㆍ연수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면서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실시됐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 시범학교

16,131명 응시 2026학년도 수능, 대전교육청 빈틈없는 준비 완료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2025년 11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수험생 개개인이 준비한 역량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시험 여건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2026학년도 수능에는 총 16,131명이 응시하며 전년 대비 669명 증가했다. 성별로는 남학생이 8,404명, 여학생이 7,727명이며, 재학생 11,312명(전년 대비 8

양주시 덕정고 '기부 앤 런' 동아리,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100kg 기부하며 나눔 실천

[뉴스스텝] 양주시 회천3동이 지난 5일 덕정고등학교(교장 윤태련) ‘기부 앤 런(Give · Run)’ 동아리로부터 백미 100kg을 기탁받았다.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번 기부는 동아리 학생들이 달린 거리만큼 일정 금액을 적립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달리기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백미는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냉장고를 부탁해’ 이용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