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년 마을복지회관 시설·장비 유지보수 지원사업 및 단체·주민공동시설 기능보강사업 신청하세요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8 12:30:52
  • -
  • +
  • 인쇄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①'마을복지회관 시설·장비 유지보수 지원사업' 및 ②'단체 및 주민공동시설 기능보강사업'대상자를 2022년 12월 27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복지회관의 경우 총사업비는 5억원(자체재원)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조건은 ▲시설보수의 경우 건물 소유권이 마을회 명의이어야 하고, 마을회관 건립연수가 5년 이상이며 하자보수 기간이 경과되어야 한다. ▲장비구입의 경우는 내용연수 경과 및 행정사무에 이용하는 장비에 한하여 지원한다.

단체·주민공동시설의 경우 총사업비는 1억원(자체제원)으로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며, 법령·조례에 지원근거가 있는 마을 및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해당사업은 ▲단체에서 사용하는 장비구입이나 ▲마을소유 주민공동이용시설 개보수를 지원한다.

두 사업 모두 시설70%, 장비50% 등 지원목적별 기준보조율을 적용한다.

사업자 선정은 ①방수, 전기 등 생활환경 개선이 시급한 사업, ②건축년도가 오래된 시설 ③최근 3년간 보수 사업 지원실적이 없는 시설 등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우선선정하며, 서류검토 및 현장확인 후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한다.

사업신청과 관련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제주시 자치행정과로 문의가 가능하며, 접수는 사업계획서 등을 첨부하여 지방보조금 신청서를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해당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쾌적한 공간조성 및 이용자 편의증진에 힘써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