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임산부 태교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7 12:30:56
  • -
  • +
  • 인쇄
▲ 철원군청 전경

[뉴스스텝] 철원군 보건소 출산지원센터는 임산부가 출산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이 되도록 4월부터 철원군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4월 11일부터 10월까지 3개 프로그램(출산교실, 캘리그라피 교실, 요가 교실)은 철원군 보건소 출산지원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중에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맞벌이 임산부 부부를 대상으로 두루웰 숲속 문화촌 내 철원 목재 문화체험장에서 목공예 교실을 4월에서 10월 중 토요일에 4회 운영할 예정이다.

임산부 출산교실은 태교 방법 및 출산의 진행 및 호흡법, 산후조리와 모유수유, 신생아 관리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임산부 캘리그라피 교실은 손글씨 쓰기로 에코백, 액자, 양초 등을 만들며 태교에 전념할 수 있다.

임산부 요가교실은 16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골반열기 동작, 순산 요가 등 임산부 위주의 요가 활동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임산부 부부의 목공예교실은 주방용품(도마&주방선반)을 만들며 임산부의 성취감 향상과 부부간의 소통 유도, 태교 활동을 증진 시킬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임산부를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접수 및 문의는 철원군 보건소 출산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하면 된다.

이춘재 보건소장은 “임산부 태교 프로그램을 통해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체계적 관리를 받아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출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