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8 12:31:18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한 2022년 건강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 관리 평가에서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우리지역 내 저감 관리 등 실천업소 음식점으로는 월드컵흑돼지 대표가 수상하게 되어 영예의 기쁨을 두 배로 안았다.

이번 표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나트륨ㆍ당류 등 건강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 실적이 우수하거나, 지역사회 확산 및 활성화에 기여도가 높은 순위로 전국에서 86개소 추천 총 20개소가 선정됐다.

표창 대상으로는 17개 시·도에서 유공기관 지자체 3개소, 민간업체 14개소(식품제조·유통 분야 6, 외식프렌차이즈 분야 4, 실천음식점 1, 삼삼급식소 1. 유관기관 1), 공무원(지자체) 3명 수상했다.

평가 항목으로 건강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 기여도, 수공기간, 사회적평가 등 3개 항목으로 (이행활동 80%) 건강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 제품 수, 평가점수, 홍보실적 및 (이행실적 20%) 건강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 활동 기간, 근무기간, 저감 제품 생산량 등 심사평가로 이루어졌다.

이에 음식점 등 나트륨 저감 및 건강한 식단 실천 등을 위한 사업수행 및 기관ㆍ단체와 적극 협력 홍보를 통하여, 실천업소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사회 건강한 음식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한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향후 건강위해가능 나트륨 저감 등 건강식단 참여업소에 대하여, 효과적인 교육 및 운영 방법으로 시민 등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건강한 외식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의회, '남해고속도로 칠원~창원 구간 칠원 하이패스IC 설치 촉구 건의문' 만장일치 채택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남해고속도로 칠원~창원 구간 칠원 하이패스IC 설치 촉구 건의문'(대표발의 김영동 의원)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문은 칠원읍 주민과 고속도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물류비 절감 및 교통 분산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채택됐다.김영동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칠원읍은 함안군 내 최다 인구가 거주하는 지역

제314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17일 함안군의회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생활주변 위험수목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군민의 안전을 위한 선제적인 대응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국지성 집중호우 등 극단적 기상현상이 잦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부패목, 병해충 피해목 등 위험수목이 쓰러지거나 부러져 인명 및 재산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

제314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정금효 의원 군정질문

[뉴스스텝] 17일 함안군의회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정금효 의원은 군정질문을 통해 공유재산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활용성 제고를 위한 개선 방안을 촉구했다.정금효 의원은 “우리 군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지역 경쟁력이 약화되는 상황에서 토지, 건물, 시설 등 공유재산은 단순한 자산을 넘어 장기적인 성장 기반이 되어야 한다.”며, “그러나 현재 상당수 공유재산이 방치되거나 불법 점유되는 등 개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