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겨울철 수두 집단감염 대비 예방수칙 준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6 12:41:03
  • -
  • +
  • 인쇄
▲ 홍천군, 겨울철 수두 집단감염 대비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홍천군이 겨울철 수두 환자 증가에 따라 집단감염 대비, 예방접종, 개인위생수칙 준수 등 감염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홍천군보건소 감염병 발생통계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유행 동안 감소했던 수두 환자 신고건수가 전년 대비 증가했다.

수두는 환자의 침,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호흡기감염병으로 겨울철 수두는 11월 ~ 1월에 많이 발생한다.

주로 3~6세 연령에서 발생률이 높고, 감염 시 미열을 시작으로 온몸에 발진성 수포가 1주일가량 이어진다. 모든 피부 수포에 딱지가 앉아 전염력이 소실될 때까지 타인과의 접촉을 주의해야한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가장 중요하며 생후 12∼15개월 사이에 수두 접종을 완료하면 수두를 사전에 막을 수 있고 만일 감염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기침이나 재채기는 휴지나 옷소매에 입과 코를 가리는 기침예절 ▲비누를 사용하여 30초 이상 손 자주 씻기 ▲의심증상 발생 시 바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료 ▲감염환자는 전염 기간 동안 다른 사람에게 전파하지 않도록 주의하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수두는 단체생활을 하는 어린이집·학교에서 많이 발생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수두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과 유행사례가 발생하면 보건소로 즉시 신고해줄 것 ”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최우수쉼터 평가…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5일 서울 연세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가 최우수쉼터로 평가받아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성평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복지시설 쉼터를 대상으로 3년마다 시설환경·안전관리 등 6개 분야에 걸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34개 청소년쉼터가 대상이었다.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S등

창원특례시, 비수도권 특례시 제도 개선 논의의 장 마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리베라컨벤션에서 비수도권 특례시가 직면한 제도적 한계를 진단하고 실질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창원시자치분권협의회가 주관하고 창원특례시가 주최했다. 인구감소와 제도적 한계로 인한 비수도권 특례시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실질적 권한 확보를 위한 정책적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자성

보령시 식품안전관리 강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보령시는 6일 보령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33조에 따라 실시된 정기교육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기본소양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교육은 2025년 식품안전관리 정책 방향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운영 식품위생 감시 사례를 통한 소비자식품위생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