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하반기 지진 옥외대피장소 관리실태 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5 12:31:05
  • -
  • +
  • 인쇄
▲ 지진 옥외대피장소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지진 발생 시 시민들이 안전한 장소로 대피할 수 있도록 지난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지진 옥외 대피장소 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서귀포시 지진 옥외대피장소는 94개소(대피 가능인원 900,000여명)으로, 기존 62개소(대피 가능인원 600,000여명)에서 보다 빠르고 원활한 대피를 위하여 2022년 8월 부로 대정서초등학교 운동장을 비롯하여 학교 운동장 및 공원 등 32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 인구 대비 지진 옥외 대피장소 지정 충족 여부△ 대피장소 지정요건 충족여부(규모 적정성, 고층건물 이격거리 등) △ 대피장소 관리책임자, 시설물관리자 등 연락체계 현행화 △ 지진·지진·해일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현행화 등을 확인한다.

서귀포시는 관리실태 점검결과 미흡사항에 대하여 즉시 조치할 계획이며, 지진 옥외대피장소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안내표지판이 훼손되어 있을 경우, 2023년 지진 옥외대피장소 안내표지판 정비를 통하여 보수할 예정이다.

또한 서귀포시는 신규 지정한 지진 옥외대피장소 32개소에 대하여 안내표지판 정비를 실시하고 있으며, 2022년 우선적으로 11개소를 제작하고, 2023년 21개소에 대하여도 제작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청정건강도시, 행복서귀포시 조성과 서귀포시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재난관리를 실시하여, 서귀포시 재난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