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의 가을을 걷고(하영올레) 즐기다!(야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4 12:35:23
  • -
  • +
  • 인쇄
▲ 야호 페스티벌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오는 23일, 하영올레 가을 걷기축제인 ‘2022 서귀포의 가을, 하영올레 천고로다(天高路多)’와 야간 관광이벤트인 ‘서귀포 야호(夜好)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서귀포가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지사장 김만진)에서 후원하는 ‘하영올레 천고로다(天高路多)’는 서귀포시 1청사에서 오전 9시에 출발하는 주간 걷기행사와 오후 5시 30분에 출발하는 야간걷기 행사로 꾸며지며, 야간걷기 행사 종료 시점인 저녁 6시 30분부터는 서귀포 칠십리시공원 내 특설무대에서 ‘서귀포 야호(夜好)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하영올레 주간걷기행사는 오전 9시 문화공연과 함께 이루어지는 식전공연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1코스, 2코스, 3코스를 동시에 출발하며, 코스 내 주요 지점에서는 환경 소원탑 놀이, 추억의 놀이, 요가 명상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야간걷기 행사는 오후 5시 30분에 서귀포시청에서 출발해 풍경이 있는 오솔길과 걸매생태공원을 거쳐 칠십리시공원으로 도착하는 2.5㎞의 하영올레 1코스 일부 구간에서 진행된다.

주야간 걷기행사가 끝나는 저녁 6시 30분에는 ‘서귀포 야호(夜好)페스티벌’이 칠십리시공원 내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서귀포 야-호’라는 부제로 옴니버스 미니 콘서트 형식으로 펼쳐질 야호페스티벌에는 월드뮤직 앙상블인 ‘비아트리오’, 판소리 ‘구다영’, 아카펠라그룹 ‘바람’, 슈퍼스타K 출신 ‘이아윤’과 ‘박준혁’, 서귀포클래식기타합주단 ‘민들레’가 출연하여 전통과 현대, 세대를 모두 아우르는 공연으로 서귀포 가을밤의 낭만을 선보인다.

한편, 하영올레 가을 걷기축제‘2022 서귀포의 가을, 하영올레 천고로다(天高路多)’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21일까지 서귀포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사전예약자에게는 하영올레 로고가 새겨진 백팩과 한정판 스카프, 기념 열쇠고리(또는 배지) 등이 제공되며, 행사기간 중 코스 내에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펼쳐진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평소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서귀포의 도심 속 자원을 두루 담은 하영올레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는 23일에는 서귀포시를 방문하셔서 온전히 하루 정도는 하영올레를 걷고 저녁에는 분위기 있는 공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