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제설작업 속도내며 주요도로 제설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6 12:20:23
  • -
  • +
  • 인쇄
14일부터 주·야간 제설 매진, 시민불편 최소화 노력
▲ 속초시청 전경

[뉴스스텝] 14일 저녁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최대 40cm의 폭설이 내린 속초시가 전 행정력을 동원한 제설작업에 총력 대응하여 주요 도심 구간의 제설을 대부분 완료했다.

속초시는 본격적으로 눈이 쌓이기 시작한 14일부터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여 제설작업을 실시했고, 15일 08시부터는 시청 전 공무원, 동 제설단, 마을제설단,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 자율방재단 등 민·관 합동으로 인력 500여 명과 제설장비 36여 대를 투입해 폭설로 눈이 쌓인 산간지역 마을을 비롯해 시가지 주요 도로와 간선도로, 시내버스 정류장 등에서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1월 15일 야간에는 주요 진출입 간선도로 작업구간 13개소에 장비 11대와 함께 속초시 간부공무원 44명을 안전관리 및 차량통제를 위해 투입했으며, 도심구간 밀어내기식 제설로 눈이 쌓인 아파트 진입로 등에 집중적인 제설작업을 실시한데 이어 시보유 장비와 민간장비(덤프, 유니목, 준설차, 굴삭기 등) 총 28대의 제설장비를 동원한 밤샘 제설작업으로 월요일 출근길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했다.

속초시는 16일에도 08시부터 필수인력을 제외한 속초시 공무원 350 여 명과 제설장비 40여 대를 각 동에 투입하여 시민들의 주요 생활권인 인도를 비롯해 아파트 진출입로, 버스 승강장, 배수로, 건널목 등에 대한 제설 작업을 실시하며, 굴삭기 및 덤프트럭을 이용한 실어내기식 작업을 통해 이면도로와 주택밀집지역 등 제설취약구간의 제설작업도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대포동 등 농촌지역도 마을 제설단 장비 48대를 투입하여 마을 안길 등 간선도로와 주택가 보행로와 이면도로에 대한 제설을 신속하게 완료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금일(16일) 중으로 7번 국도 등 도심 구간을 비롯한 주요 도로는 대부분 제설이 완료되어 원활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인도와 주택가 골목길 등에 쌓인 눈을 치우는 작업에도 속도를 붙여 빠른 시일 내에 제설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폭설 시 속초시가 공영주차장 4개소 총 1,148면의 주차공간을 완전히 개방하는 한편, 적극적인 과태료 부과 조치 등을 통해 불법주정차를 최소화한 것이 주요 도심 제설작업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내 집 앞 눈 치우기, 불법주정차 근절 등 원활한 제설작업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속초시는 간선 이면도로를 대상으로 한 신속한 제설작업을 통해 시민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