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조천읍도서관과 함께 습지투어』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9 12:35:48
  • -
  • +
  • 인쇄
조천읍도서관 9월 독서의 달 기념 행사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 조천읍도서관에서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지역주민 40여 명과 함께 조천읍람사르습지 현장을 탐방했다.

이번 투어는 제주시 조천읍람사르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추진했으며, 지역주민과 생태습지 전문가 해설을 통해 북촌리 높은물 습지, 동백동산 탐방 및 지역문화 체험활동이 함께 병행됐다.

북촌리 높은물은 용암이 흘러내려 굳어지면서 빌레로 형성되어, 비가 내리면 바로 땅으로 스며들지 않고 빌레 안에 물이 고이게 된 습지이다.

특히 동백동산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습지보호지역 지정요건과 람사르습지 등록기준 모두를 충족하고 있는 생태계의 보고로 환경적 가치가 매우 높은 곳이다.

이에 조천읍도서관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자원과 역사문화적 가치를 알리고자 이번 습지 투어를 기획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습지 내부를 걸으며, 그곳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태식물과 서식환경을 관찰할 수 있었으며, 지난 한 주간 내렸던 비로 인해 습지의 생생한 풍경을 만끽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조천읍도서관 관계자는“람사르습지를 지역 공동체의 자산으로 인식하고, 주민들이 습지의 보전과 현명한 이용에 대한 지속 가능한 습지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