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하반기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12:40:09
  • -
  • +
  • 인쇄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는 교통 불편 지역의 영농불편 해소와 농업인의 자가수리 정비능력 배양을 위하여 하반기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을 실시한다.

순회수리교육은 농업기계 수리지정점이 없는 27개 마을을 위주로 전문 수리기술을 보유한 농업기술센터 직원이 순회하여 이앙기, 관리기 등 소형농기계 수리·자가 정비 등 농기계 안전 사용 방법을 교육한다.

상반기 순회수리 교육을 60회 실시하여 410건의 농업기계 수리 및 정비를 했으며, 약2천8백만원의 수리부품을 무상 지원했다.

춘천시는 매년 농가당 60만원의 수리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순회수리교육 외 관내 19개 수리지정점을 통한 수리비용 지원을 병행하여 시 전역의 농업인이 농기계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