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주민들에 불소양치용액 무료 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4 12:45:30
  • -
  • +
  • 인쇄
충치 예방과 시린이 완화에 효과, 11월 7일부터 소진 시까지 배부
▲ 양양군, 주민들에 불소양치용액 무료 배부

[뉴스스텝] 양양군이 지역주민의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해 11월 7일부터 이달 말까지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불소양치용액 사용은 시간과 노력 대비 효율적인 양치 방법으로 구강질환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 속의 당과 세균 형성을 억제하고, 치아 부식의 원인인 산으로부터 치아 표면을 보호하여 충치 예방 및 시린이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최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구강 건조 해소와 구취 제거에도 좋은 방법이다.

불소양치용액 사용 방법은 먼저 입안 구석구석 칫솔질을 한 후, 스틱형 불소 용액 1포를 입 안에 넣고 30초에서 1분간 가글 후 뱉는다. 이후 30분 동안은 물을 포함해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불소양치용액 수령을 희망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13시에서 16시까지 양양군보건소 1층 구강보건실을 방문하여, 구강건강 교육 및 개별 상담 후 수령할 수 있으며, 준비된 불소양치용액 소진 시까지 배부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으로 구강건강 관리가 소홀해질 수 있는 가운데, 불소양치용액을 활용하는 생활 습관으로 구강질병 예방 및 구강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