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인재개발원 제19기 핵심리더과정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2 12:35:03
  • -
  • +
  • 인쇄
▲ 강원도인재개발원 제19기 핵심리더과정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뉴스스텝] 강원도인재개발원 제19기 핵심리더과정 교육생들은 9월 22일 춘천 관내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제19기 핵심리더과정 교육생 82명은 춘천 일대 농가 4개소를 방문하여 아스파라거스 제초, 사과 잎따기, 참깨 털기 등의 작업을 지원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농번기 코로나19여파로 인한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강원도 친환경농업과와 연계하여 추진되였다.

강원도인재개발원장은 “교육생들이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농촌 지역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