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지산초록도서관, '리듬 위의 내 이야기' 라이브 콘서트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2:35:16
  • -
  • +
  • 인쇄
나의 이야기가 노래가 되는 순간 “내 삶이 한 곡의 노래가 되어 무대 위에서 울려 퍼질 줄은 몰랐습니다.”
▲ 평택시 지산초록도서관, '리듬 위의 내 이야기' 라이브 콘서트 성황

[뉴스스텝] 지난 20일 토요일 오후, 평택시립 지산초록도서관에서 열린 ‘리듬 위의 내 이야기’ 라이브 콘서트는 무대에 선 이들의 고백처럼 감동과 열정으로 가득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선정 사업 ‘길 위의 인문학’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 16명이 자신의 삶을 담은 수필을 쓰고, 이를 랩과 노래로 재창작하여 무대에 오르는 독창적인 시도였다. 참가자들은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과 위로를 쌓았고, 전문 스튜디오 녹음을 거쳐 마침내 무대에서 완성된 노래를 선보였다.

특히 이날 무대에는 평택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재즈 밴드 ‘리스트리오’와 래퍼 이규환이 함께해 공연의 깊이를 더했다. 라이브 밴드의 생동감 넘치는 연주와 래퍼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가 어우러져 참가자들의 노래는 한층 더 빛났고, 관객들은 음악과 이야기가 만나는 특별한 무대를 경험했다.

이날 공연에는 참여자와 가족, 시민 등 96명이 함께해 공연장을 가득 메웠다. 관객들은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진솔한 고백과 열정적인 무대에 열렬히 호응하며 특별한 시간을 나누었다. 무대를 지켜본 시민들은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감동적이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최고였습니다.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예요.” “일반적인 시민들이 랩을 하고 진솔한 모습들을 보여주는 게 인상 깊었습니다. 다들 참 멋졌습니다.” “찢었다! 2시간이 훌쩍 넘는 공연이었지만 하나도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몽글몽글 살랑살랑 봄바람 같았습니다.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미친 공연이었습니다. 여러 공연을 봐왔지만 오늘이 제 인생 공연입니다.”

참여자들의 가족과 시민들의 진심 어린 후기는 공연이 단순한 무대가 아닌, 삶을 나누고 공감하는 축제였음을 잘 보여준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공연의 마지막에서 이렇게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 모두가 삶이라는 스케치북에 근사한 선을 그었습니다. 앞으로의 여정에도 멋지고 다채로운 색을 더해가시길 바랍니다. 도서관도 시민들의 삶 속에서 풍요롭고 뜻깊은 순간들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참여자들에게는 자기 삶을 표현하는 용기와 창작의 기쁨을, 시민들에게는 타인의 이야기를 이해하고 함께 호흡하는 감동의 시간을 선사했다. 지산초록도서관은 앞으로도 시민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다양한 문화·인문학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