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노인복지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2 12:35:20
  • -
  • +
  • 인쇄
9/23 16:00 제안발표회 및 시상식 개최
▲ '강원도 노인복지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뉴스스텝]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은 9월 23일 오후 4시, 본원 1층 강당에서 '강원도 노인복지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제안발표회 및 시상식을 개최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4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당일 현장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본선 진출팀의 제안주제는 ‘강원도 시장형 노인일자리 증설 및 다양화’, ‘외국인 대상 한국생활 가이드’, ‘고령자 안전케어 힐링센터’, ‘부부(자녀) 돌봄 자금지원 정책’이다.

2차 현장심사는 노인 당사자,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대표, 학계연구자, 공무원 등 30명으로 구성된 ‘시민평가단’이 우수 제안서 발표를 직접 청취하고 정책의 필요성 및 효과성, 정책반영 가능성 등을 평가한다.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순위는 1차 서류심사(70%)와 9월 23일 16:00 제안 발표회의 시민평가단 현장심사(30%)를 합산하여 결정된다.

수상자에게는 강원도지사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1개 팀) 100만원, 우수상(1개 팀) 50만원, 장려상(2개 팀) 30만원 강원상품권이 시상된다.

이번 공모전은 강원도 노인복지정책을 홍보하고 발전적 정책 제안,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장을 열어, 수요자 중심의 소통하는 미래복지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 공모전에 접수된 우수한 아이디어는 '강원도 노인복지 기본계획(2023~2027)'연구 및 보고서 작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당일 행사 1부에서는 '강원도 노인복지 기본계획(2023~2027)'연구 중간보고회(공청회)가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