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11회 산사음악회 '봉강 백운제 별밤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2:30:50
  • -
  • +
  • 인쇄
8월의 마지막 밤, 온 가족의 추억이 될만한 낭만적인 시간으로의 초대!
▲ 광양시, 제11회 산사음악회 '봉강 백운제 별밤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봉강면)는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봉강면 비봉 복지센터 일원에서 제11회 산사음악회 '봉강 백운제 별밤 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봉강 백운제 별밤 페스티벌'은 전라남도와 광양시가 주최하고 봉강면 청년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지역 사회단체들은 교통, 주차, 화재, 시설물, 질서유지 등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행사의 식전 공연으로는 생활문화 동아리의 감동 공연과 비봉풍물단의 신명 나는 사물놀이 공연이 준비돼 있다.

그리고 광양시립국악단과 초대 가수 축하 공연, 주민들의 다재다능 뽐내기 대회 등이 저녁 9시까지 이어지며 관람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한편 공연뿐만 아니라 ▲ 백운제 행복 피크닉(물놀이 체험) ▲ 영화관람 ▲ 봉강 해달별 천문대의 천문관측 체험 ▲ 강정 만들기 체험 ▲ 네일 및 풍선아트 체험 ▲ 먹거리 나눔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까지 마련돼 있어 즐길 거리와 볼거리 모두 풍성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오병윤 봉강면 청년회장은 “봉강 백운제의 아름다운 별밤 아래 온 가족이 흥겹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라며 “소중한 분들과 축제에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미영 봉강면장은 “8월의 마지막 밤에 열리는 '봉강 백운제 별밤 페스티벌'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폭염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율곡문화진흥원 설립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27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율곡문화진흥원 설립 기본계획 수립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보고회에는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경기도 문화정책과, 파주문화원, 대학교수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그동안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율곡문화진흥원(이하 ‘진흥원’) 설립의 타당성과 향후 역할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시는 지난 7월 용역 착수 이후 진

파주시 중앙도서관, '2025 파주시 작은도서관대회 패스 페스타(PASS FESTA)'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6일, 한 해 동안 작은도서관의 다양한 활동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운영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녩파주시 작은도서관대회 패스 페스타(PASS FEST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현재 파주시에는 80여 개의 공사립 작은도서관이 등록되어 있으며, 마을회관, 아파트 단지, 상가, 종교시설 등 생활권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작은도서관들은 시민들의 독서문화 활성화와 지역 공동체 형

수원특례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인공지능(AI)·디지털 분야 대상 수상

[뉴스스텝] 수원특례시는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에서 인공지능(AI)·디지털 분야 대상을 받았다.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지방자치TV, 한국지방자치학회,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수원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국 단위 AI 전담조직을 신설해 체계적 정책 기반을 구축했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 전자고지 통합시스템, AI 도로분석 시스템 등을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