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드림스타트, 해충 방제 서비스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5 12:40:30
  • -
  • +
  • 인쇄
방역 전문 업체와 협약 맺고 20가구 대상 5∼8월 중 월 1회씩 시행
▲ 서대문구청

[뉴스스텝] 서대문구는 관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가정 가운데 주거 환경이 열악한 20곳을 선정해 이달부터 8월까지 4개월간 ‘해충 방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구와 협약을 맺은 방역 전문 업체 직원이 대상 가구를 방문해 월 1회씩 총 4차례 방역 작업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해충 발생 원인 파악, 재발 방지, 정기 관리까지 전문가의 체계적 지원이 이뤄진다.

대상 가구는 아동통합사례관리사들이 가정방문을 통해 인지한 주택 위생 상태와 해충 발생 여부, 아동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 정했다.

한 학부모는 “해충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위생도 걱정됐었는데 이번 기회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이 서비스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아동 행복 증진을 위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통합사례관리 및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서비스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