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발걸음이 즐거운 ‘새해 건강다짐’ 걷기 도전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12:36:04
  • -
  • +
  • 인쇄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 ‘워크온’ 통해 선착순 상품 증정
▲ 담양군, 발걸음이 즐거운 ‘새해 건강다짐’ 걷기 도전 행사 운영

[뉴스스텝] 담양군은 2024년 새해를 맞아 오는 2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새해 건강다짐’ 온라인 첫 걷기 도전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전 행사는 스마트폰 앱 ‘워크온(Walk ON)’을 통한 온라인 참여 방식으로 운영되며,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 설치 및 회원가입→전체 커뮤니티에서 담양군 검색→담양군 걷기 공식 커뮤니티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 기간 내 8만 8천 보를 달성하면 선착순 625명에게 상품을 증정하며 1일 최대 걸음 수는 8천 보로 제한한다.

스마트폰 앱 ‘워크온(Walk ON)’은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걷기에 도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담양군은 2021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커뮤니티’를 처음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다양한 건강 주제별 걷기 도전 행사를 6회 운영했으며, 5,062명의 군민이 참여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워크온’을 활용해 다양한 걷기 도전과 걸음 수 측정, 통계분석 관리, 각종 건강정보 등을 제공하고, 매월 걷기의 날 지정, 마을별 ‘걷기 좋은 길’ 발굴을 통해 군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음식물처리시설 운영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기후에너지환경부의 ‘2025년 전국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에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분야 최우수기관(기후부 장관상)으로 선정,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는 전국 폐기물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실적 검증과 현장 확인을 진행해 효율성·관리 체계 등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 광산구 본덕동 제1음식물자원화시설이 전국 69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

방문객·매출 모두 상승한 구미푸드페스티벌, 나눔으로 마무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4일 시청 3층 국제통상협력실에서 ‘2025 구미푸드페스티벌’ 맛슐랭 시상식과 기부금 기탁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축제를 통해 형성된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나눔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구미푸드페스티벌은 음식점·카페·제과·식품기업 등 총 88개 업소가 참여한 경북 최대 규모 축제로, 204,372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지난해 대비 방문객은 30% 증가했고,

창원특례시, 도내 시·군과 동시 산불예방 캠페인 참여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대형 산불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산불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본청과 5개 구청, 소방서가 합동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경남도 내 전 시·군, 소방서 및 유관기관이 동시에 참여해 진행된 행사로, 창원시는 의창구 정병산, 성산구 대암산, 마산합포구 월영광장, 마산회원구 봉암수원지, 진해구 청룡사 약수터 일원에서 산림 부서 공무원, 창원소방본부, 창원시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