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보건소,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이유식 비법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5 12:35:19
  • -
  • +
  • 인쇄
성북구, 12개월 미만 영아 양육 구민 대상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
▲ 성북구보건소가 이번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를 통해 제시하는 6가지 레시피 중 하나

[뉴스스텝] 성북구가 12개월 미만 영아 양육자들에게 올바른 이유식 정보를 제공하는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성북구보건소에서 제시한 레시피로 이유식을 만드는 이벤트다. 이 레시피를 따라하면 가정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소고기, 닭가슴살, 양배추, 두부, 애호박, 새송이버섯 등을 활용해 쉽게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 재료 준비 부담을 덜고 영아에게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식단으로,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다.

성북구보건소에서는 또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유식의 필요성과 성장 단계별로 알맞은 이유식, 그리고 영아의 식행동 주의사항 등이 담긴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성북구에 거주하고 있는 12개월 미만의 영아 양육자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포스터상의 QR코드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성북구보건소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 검색)에서 확인되는 단계별 이유식 레시피 6가지 중 한 가지 이상 선택하여 만든 이유식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이유식 책자, 빨대컵 등 참여상품이 지급된다. 레시피 인증개수에 따라 추가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소식을 들은 길음동 오00 주민은 “보건소에서 안내한 레시피가 영양 면으로도 훌륭하고, 초보 부모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내용이라서 이벤트가 끝난 후에도 계속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 영아들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위해 편식 예방 등 가정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