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28회 노인의 날 맞아 민속경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5 12:35:23
  • -
  • +
  • 인쇄
10월 2일 한라체육관에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 마련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10월 2일 오전 10시 한라체육관에서 26개 읍·면·동 어르신, 주요 기관·단체장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37회 노인민속경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갈고 닦은 색소폰 연주 등 어르신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과 2부 노인민속경기대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기념식에서는 경로헌장 낭독에 이어 노인복지 유공자 48명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표창장을 수여한다.

2부에서는 (사)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 주관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을 위한 민속경기대회가 펼쳐진다.

경기는 윷놀이, 고리 넣기, 투호, 한궁, 민요, 가요대회를 읍면동별 대항으로 진행하며, 종목별 성적 우수팀 시상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치게 된다.

한성순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노인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여 나가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배려와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 행사는 UN이 1990년 제정한 세계 노인의 날(10월 1일)과 우리나라에서 지난 1997년 노인의 날을 법정기념일(10월 2일)로 지정함에 따라 지역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매년 노인의 날에 즈음하여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산모 출산 축하 지역 농축산물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는 저출산 위기 극복과 산모 건강 증진을 위해 ‘2026년 산모 출산 축하 지역 농축산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원주시에 출생 신고를 한 가정에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축산물을 출산 축하 선물로 제공하는 것이다.지원 대상은 원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자녀를 출생 신고한 산모 약 2천 명이다. 다만 국외에서 출생한 자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출생 후

안동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 100℃ 달성

[뉴스스텝] 안동시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안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 중인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서, 목표액을 조기 달성하며 사랑의 온도 ‘100℃’를 돌파했다고 1월 22일(목) 밝혔다.올해 안동시의 목표액은 7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약 5천만 원 상향한 금액이다. 경기 침체와 대형산불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며 목표액을 초과 달

충북교육청, '영유아 몸 근육‧마음 근육 키우기' 사업 추진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2026년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3~5세 영유아의 정서와 신체 발달을 함께 지원하는 '몸근육‧마음근육 키우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유보통합 시범사업을 현장에서 구체화하고 영유아 교육‧보육의 질을 높이는 한편 정서 안정과 건강한 신체 발달을 함께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전년도부터 지속 추진해 온 '언제나 책봄 이음책' 사업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