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현덕면, 제1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12:35:24
  • -
  • +
  • 인쇄
▲ 평택시 현덕면, 제1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 현덕면은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제1기 현덕면 주민자치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주민자치회 시대의 본격적인 서막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은 지난 1일 위촉된 위원 26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주민자치회 임원진 선출(△회장 이종철 △부회장 남기봉 △감사 김중광, 박경연) 및 회의로 진행됐다.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2년간 지역 주민의 대표로서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찾아 자치 계획을 수립하고 마을 사업을 실행함으로써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종철 신임 회장은 “초대 주민자치회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매우 무겁다”라며 “많은 위원분께서 믿고 회장직을 맡겨주신 만큼 현덕면 주민자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장남근 현덕면장은 “현덕면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주민자치회가 지역 발전과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