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문화재단, 인천의 맛 만끽! ‘2023 차이나타운 짜장면축제’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12:35:03
  • -
  • +
  • 인쇄
▲ 2023 인천 차이나타운 짜장면축제

[뉴스스텝]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은 2일~3일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에서 열린 '2023 인천 차이나타운 짜장면축제'가 늦여름 더위 속에도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뜨거운 반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어서와! 차이나타운은 처음이지?’를 부제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짜장밥 퍼포먼스로 개막을 알렸으며, 이틀간 중국 전통 공연 및 체험, 버스킹, 짜장면 시식회, 스템프 투어 등 각종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특히 가장 인기가 많았던 ‘퍼레이드’는 중국 용춤, 사자춤을 필두로 치파오 공연단, 화교학교 학생들, 캐릭터 배우 등이 퍼레이드단으로 참여해 많은 시민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차이나타운을 가득 메운 홍등 거리와 다양한 포토존을 조성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중구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짜장면박물관, 한중문화관, 대불호텔 등의 시설들을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무료 개방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축제에는 재단 이사장 김정헌 중구청장은 물론, 배준영 국회의원, 중구의회 정동준 부의장, 구의원 등이 함께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여름 막바지 축제장을 찾은 모든 분이 맛있는 추억과 즐거운 기억을 남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달비는 가볍게, 장사는 묵직하게...인제군, 공공배달앱으로 골목경제 숨 불어넣는다.

[뉴스스텝] 인제군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과 가맹점 배달 지원을 포함한 할인 이벤트를 2026년 1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 3사가 배달앱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수수료와 배달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도입됐다. 현재 민간 배달앱의 주문 수수료는 약7.8% 수준으로 소상공인에게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

순창군, 겨울철 상수도 동파 예방 대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순창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및 급수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의 동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이번 대책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수도 시설 동파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동파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군은 겨울철 동안 수도계량기 보온 조치에 대한 홍보 강화 동파

증평로타리클럽, 증평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증평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9일 증평로타리클럽(회장 홍성표)의 후원을 받아 자활사업 참여 주민 자녀 3명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근로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활동과 더불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학업과 재능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다짐하는 약속의 장이었다. 홍성표 회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