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옹기종기 문화센터, 2024년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12:35:36
  • -
  • +
  • 인쇄
▲ 부안군청

[뉴스스텝] 부안군 옹기종기 문화센터(구 노인여성회관)에서 2024년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1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5일간 모집한다.

모집과목은 퀼트&자수, 라탄공예, 네일아트, 생활요리, 캘리그라피&먹그림수성펜화, 중국어 회화, 하모니카, 우쿨렐레, 노래교실, 컴퓨터기초반, 에어로빅&줌바댄스, 라인댄스, 소도구 힐링 요가, 한국무용, 떡제조기능사, 보테니컬 아트(색연필화), 일상생활에서 즐기는 차문화로 17개과목 23개반으로 2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부안군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부안군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현장접수(노래교실)로 나누어 접수할 예정이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신분증과 휴대폰을 지참하고 옹기종기문화센터 사무실을 방문하면 온라인 접수를 지원해 드릴 예정이다.

한편, 옹기종기 문화센터는 2024년 6~9월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공사를 통해 군민을 위한 휴게공간 및 소통공간을 마련하여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인숙 문화예술과장은 “노인여성회관의 명칭을 양성평등에 맞게 옹기종기 문화센터로 변경한 만큼 남녀 구분 없이 많은 신청을 바라며, 앞으로 군민들의 풍요롭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 과목 개설 및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