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증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2:41:16
  • -
  • +
  • 인쇄
추석 명절 앞둔 어르신들, ‘젊어진 day’
▲ 김천시 증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뉴스스텝] 증산면 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5일 시루메권역 주민복지센터에서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커트, 염색, 펌 등 이·미용 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미용을 사랑하는 봉사단'(단장 김강숙 외 11명)의 재능기부로 이·미용실이 없는 증산면의 어르신들에게 용모 단장, 위생 관리 등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증산면이장협의회'(회장 윤기홍)에서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차량 이동 서비스를 연계하여 함께 이루어졌다.

김삼선 위원장은 “이렇게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감사한 일이다”라고 말하며,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의 위해 기꺼이 재능기부를 해 준 『미용을 사랑하는 봉사단』과 차량 지원을 해 준 『증산면 이장협의회』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우중 증산면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이‧미용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과 동시에 무더위로 지친 마음을 챙겨 주어 감사하다”라며 “항상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는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력으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가 해소되고 있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증산면 보장협의체는 사례관리 대상 가구를 발굴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저소득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방한복 및 반찬 세트 지원하는 등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룡시 - (사)한국산림탄소협회, 탄소중립 실현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계룡시는 20일 시장실에서 (사)한국산림탄소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산림을 활용한 탄소중립 실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두한 대전·세종·충청남도지회장, 김원태 충남 정책 특별 보좌관이 참석하여 산림탄소상쇄사업 추진 현황과 기대 효과를 설명하며 지역 협력 확대를 제안했다.이에 시는 관련 정책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 임용 예정자 14명 발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인사위원회에서 5급 승진임용 대상자로 의결된 2026년도 5급 승진 임용 예정자 14명을 확정하여 발표했다. 이번 5급으로의 승진임용 예정자는 직렬별로는 교육행정 10명, 사서 1명, 공업 1명, 간호 1명, 시설 1명 등 총 14명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실현과 제주교육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중견

경남도, 벼 깨씨무늬병 피해조사…재난지원금 지원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올해 7~8월 이상고온과 9월 잦은 강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발생한 벼 깨씨무늬병이 지난 10월 14일 농업재해로 인정됨에 따라,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피해조사를 실시한다.‘벼 깨씨무늬병’은 벼 잎에 깨씨 모양의 암갈색 병반이 생기고, 심한 경우 벼알에 반점이 형성되어 품질 저하를 유발하는 병해다. 경남 지역 피해 면적은 18개 시군 4,960ha로, 도내 전체 벼 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