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달하미술관, 21일부터 작가지원 전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2:40:53
  • -
  • +
  • 인쇄
▲ 정읍 달하미술관, 21일부터 작가지원 전시 개막

[뉴스스텝] 정읍시에서 운영하는 달하미술관이 21일부터 12월 3일까지 지역 작가지원 3차 전시를 선보인다.

달하미술관은 신태인, 연지, 수성 등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공원이나 문화공간에 조성된 야외 전시 공간으로 별도의 시간을 내지 않고도 작품을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김순복, 장현화, 박경희 작가 작품 22점을 볼 수 있다.

신태인에서는 김순복 작가의‘빛으로 그려낸 자연의 아름다움’전이 진행된다. 작가는 항상 그곳에 있기에 무심히 스치던 풍경들을 작가만의 시선으로 표현한 맑고 투명한 수채화 작품을 선보인다. 작가는 작품을 통해 사람들이 밝은 세상에서 숨 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연지에서는 강희경 작가의‘강희경 유리회화-헤쳐나가기’전을 만나볼 수 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우리는 난관을 헤쳐 나가야만 하는 상황이 온다. 한번 해볼 만한 난관이라면 즉시 용기를 내어‘헤쳐 나가기’를 시도할 수 있다. 작가는 자신에게 용기를 준 동물, 자연을 모티브로 독특한 유리 회화를 통해 치유의 메시지를 전한다.

수성에서는 박경희 작가의‘기억의 향기’전이 개최된다. 한국화와 민화를 그리는 작가의 작품은 심리적으로 소멸돼 있던 나를 발견하게 한다. 작품은 언제나 위안의 손길을 내어준다. 어느새 위로가 돼 주고 다시 열심히 살아갈 에너지를 준다. 작가가 그랬던 것처럼 작품들을 공간에서 마주할 때, 조그마한 위로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이번 전시는 휴관일 없이 진행되며 신태인·연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수성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야간에 감상할 수 있다.

전시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정읍시립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평군, 가을철 영농부산물 등 폐기물 불법소각 집중 단속 실시

[뉴스스텝] 양평군은 가을철을 맞아 대기오염 방지 및 산불 예방을 위해 영농부산물 및 폐기물 불법소각에 대한 집중 단속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단속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집중 단속은 산림청 산불조심 기간(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에 앞서 선제적으로 10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운영되며, 단속 대상은 산림 지역과 인접한 주거지, 농경지 등이다.불법투기 감시원들은 논·밭두렁 및 영

2025년 양평군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은 오는 10월 18일 오후 2시, 양평도서관 물빛극장에서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 양평군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총 200분간 진행되며, 1부 강연은 남양주 다산고 조만기 교사, 2부 강연은 양평 양서고 김도훈 교사가 맡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데이터로 지역을 바라보다 '디지털 시민교육' 성황리 종료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야탑유스센터가 4월부터 10월까지 성남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시민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9개교 17학급 및 동아리가 참여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디지털 시민교육’은 청소년들이 디지털 환경 속에서 바람직한 시민 의식을 기르고, 사회문제 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된다.학생들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